TRAVEL

경주 참맑은아침 애견동반 펜션 주변 여행지

Tourist Spot

펜션 근처의 주요 관광지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 경주세계문화엑스포

    보문관광단지 내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은 문화를 통해 새로운 시대를 개척하겠다는 강력한 의지이자 희망찬 미래를 향한 세계적인 문화축제브랜드 ''경주세계문화엑스포''가 열리는 장소이다. 연중 개방되어 경주타워, 3D 애니메이션 월드, 신라문화역사관, 세계화석박물관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수많은 체험거리를 맛볼 수 있다. (자료출처 : 대한민국 구석구석 - korean.visitkorea.or.kr)
    펜션에서 차량으로 약 10분 거리

  • 첨성대

    신라 선덕여왕때 세워진 첨성대는 천문관측대로 동양에서 가장 오래 되고 유일한 석조 구조물이다. 화강암으로 되어 있으며, 규모는 높이 9.17m, 윗지름 3.1m,아랫지름이 5.17m, 지대석 한 변의 길이가 5.35m이다. 현재 동북쪽으로 약간 기울어져 보이나 석조부분만은 원형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매우 보기 드문 유적으로, 국보 제31호로 지정되어 있다. 동양에서 가장 오래된 천문대로 그 가치가 높으며, 당시의 높은 과학수준을 볼 수 있는 문화재이다. (자료출처 : 대한민국 구석구석 - korean.visitkorea.or.kr)
    펜션에서 차량으로 약 20분 거리

  • 안압지

    신라의 태자가 머물렀던 곳이다. 특히 임해전(臨海殿)은 군신들이 연회나 회의를 하거나 귀빈을 접대하였던 곳으로 알려져 있다.『삼국사기(三國史記)』에는 674년(문무왕 14)에 건립하였다고 하지만,『동경잡기(東京雜記)』에는 안압지가 건립된 시기와 비슷하거나 그보다 뒤에 만들어졌다고 하였다. (자료출처 : 사진제공(장려상-권보경_안압지 야경)-경주시 관광자원 영상이미지
    펜션에서 차량으로 약 25분 거리

  • 황리단길

    황남동 포석로 일대의 “황남 큰길” 이라 불리던 골목길로, 전통한옥 스타일의 카페나 식당, 사진관등이 밀집해 있어 젊은이들의 많이 찾는 곳이다. ''황리단길''이라는 이름은 황남동과 이태원의 경리단길을 합쳐진 단어로 “황남동의 경리단길”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황리단길은 1960-70년대의 낡은 건물 등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어 옛정취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거리이며, 인근의 첨성대, 대릉원의 관광지를 함께 둘러볼 수 있어 경주의 명소로 각광을 받고 있다. (자료출처 : 대한민국 구석구석 - korean.visitkorea.or.kr)
    펜션에서 약 17km, 차량 약 20분 거리

  • 경주국립박물관

    신라 천년의 수도 경주에 위치하고 있는 국립경주박물관은 신라의 문화유산을 한 눈에 살필 수 있는 한국의 대표적인 박물관입니다. 국립경주박물관은 60여년의 전통을 지닌 경주어린이박물관학교를 비롯한 여러가지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어린이박물관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국립경주박물관을 출발점으로 신라 천년의 역사문화와 만나는 여행을 떠나보시기 바랍니다. (자료출처 : 강원관광 - gangwon.to)
    펜션에서 차량으로 약 18분 거리

  • 불국사&석굴암

    『구름을 마시고 토한다』는 토함산(745m)의 중턱에 자리하고 있는 불국사와 석굴암은 찬란한 신라 불교문화의 핵심으로 신라 법흥왕 15년에 그 어머니 뜻에 따라 나라의 안정과 백성의 평안을 위하여 세워졌으며, 그 후 신라 경덕왕 10년(751) 때 재상 김대성이 다시 지어 절의 면모을 새롭게 하였다. 그 뒤 임진왜란으로 건물은 물론 값진 보물들이 거의 불에 타거나 약탈되었다. 1920년 이전에는 일부 건물과 탑만이 퇴락한 채 남아 있었으나, 지속적인 원형복구 및 보수로 국보 7점을 간직한 오늘날 대사찰의 면모를 갖추게 되었다. (자료출처 : 대한민국 구석구석 - korean.visitkorea.or.kr)
    펜션에서 차량으로 약 18분 거리

  • 경주월드 어뮤즈먼트

    경주월드 어뮤즈먼트는 여름에는 인기 워터파크 ‘캘리포니아비치’도 함께 즐기고, 겨울에는 대규모 스노우파크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동화 속 한 장면 같은 아름다운 분위기의 경주월드 바자지구는 경주월드 포토존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다양한 놀이기구에 놀이기구, 각종 편의시설과 음식점까지 모두 준비된 경주월드는 볼거리, 즐길 거리, 먹을거리가 삼박자를 모두 갖춰 경주를 찾는 전국의 모든 관광객들에게 경주 관광의 필수 코스가 될 전망이다. (자료출처 : 대한민국 구석구석 - korean.visitkorea.or.kr)
    펜션에서 차량으로 약 8분 거리

  • 옥산 세심마을

    자옥산과 어래산 사이의 좁은 길을 따라가면, 경상북도 경주시 안강읍 옥산리 세심마을이다. 이곳은 회재 이언적 선생과 연관이 깊다. 널리 알려지지 않았지만, 그는 동방 4현, 조선 5현, 성리학 6대가 등으로 꼽히는 조선시대의 대표적인 성리학자로 평가받는다. 그의 학문은 훗날 퇴계 이황에게 이어져 영남학파 학풍의 뼈대가 되며, 그를 기리는 서원은 사액을 받기도 했다. (자료출처 : 대한민국 구석구석 - korean.visitkorea.or.kr)
    펜션에서 차량으로 약 45분 거리

카카오톡